[한국4차산업신문] 서울시는 시에서 발주하는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역업체 대상 계약실무 매뉴얼」을 온라인으로 배부한다.
시는 2018년 하반기부터 연 2회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하였으나, 이번에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울계약마당」홈페이지에 매뉴얼을 게시하여 서울 소재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로 했다.
매뉴얼은 입찰참가부터 계약완료까지 각 단계별로 기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어, 공공사업 참여 경험이 적은 신생기업, 소기업 등 서울시 소재 기업들은 공공입찰 및 계약집행에 실제로 활용 가능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매뉴얼은 공공계약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과 입찰서 제출, 적격심사, 계약체결 등 기업이 계약의 각 절차를 이행하기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계약단계별 실무로 구성된다.
매뉴얼은 서울시의 모든 계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울계약마당’ 홈페이지에 5월 달부터 게시될 예정이다.
김명주 서울시 재무과장은 “계약실무 매뉴얼이 서울시 계약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공공계약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