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4차산업신문]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1일 오후 2시 ‘나와 너, 그리고 우리 장애인 평생교육’이라는 주제로 2020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공유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단체 관계자, 시민 등이 참여하며, 코로나19를 감안해 비대면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한 생중계로 진행한다.
성과공유회는 이춘희 시장,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축사를 시작으로 종촌종합복지센터 장애인보호작업장, 채움교육연구소, 한국언어심리협회의 장애인 평생교육 운영 사례를 소개한다.
성과공유회 참여는 세종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sjhle.or.kr)에서 가능하다.
신청자는 신청 후 문자메시지로 제공하는 줌 회의실 주소로 접속하면 된다.
시는 지난 5월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을 장애인 평생교육 거점기관으로 지정하고 9월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올해 우리시는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를 제정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들이 차별 없이 행복하게 평생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