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산교육청, 특성화고 전문교과 ‘온라인 가정학습 예시자료’ 개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과 각종 재난 발생으로 인한 특성화고의 전문교과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가정학습 예시자료’를 개발, 보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온라인 가정학습 예시자료’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보통교과 외에도 전문교과에 대한 가정학습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발했다.

이를 위해 공업, 농업, 상업 등 계열별 전문교과의 내용을 학습모듈 중심으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온라인 가정학습 예시자료’는 각 학습영역의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국가 직무능력 표준사이트로 연결된다. 또, 영상은 유튜브의 전공 영상과 연결되도록 구성하여 학교의 계열이나 특성에 맞춰 재구성해 사용하도록 했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이 필수 이수과정인 산업안전보건 및 노동인권교육을 상시학습 사이트를 통해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교사들은 학생들의 교육결과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따른 학생들의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교사와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각종 재난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학교별 특색을 고려한 체계적인 온라인 학습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