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4차산업신문] 최근 온라인 방송등에서 간편식 훠궈 제품이 각광받고 있으며, 데이터에 의하면, 간편식 훠궈의 제품 시장 규모는 2015년 2.3억위안에서 2018년 44.9억위안으로 증가하였으며, 2020년에는 70억위안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하이디라오, 샤오롱칸등 주요업체에서 간편식 발열 훠궈를 출시하였다. 간편식 훠궈 상품이 인기가 많은 동시에, 품질 안전 문제가 계속 논의되고 있다.
블랙캣(黑猫)플랫폼에 따르면, 2020년 3월이후 간편식 훠궈에 대한 평가중 43건은 스스로 발열 및 파손, 26건은 머리카락 등 이물질 발견과 같이 불만 사항을 호소하는 글이 늘어났다. 2020년 3월 15일 CACP는 '발열 간편 식품 기준'을 발표했지만, 아직까지 규범화된 산업 안전 기준이 갖춰지지 않았다.
발열 식품에 대한 연구와 기준에 대해 앞으로 발전 추진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