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범희)은 구성원들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청렴문화 조성에 앞장서고자 매월 첫째주 월요일을‘청렴으로 소통하는 날’로 지정·운영한다.
다만, 최근 수도권 중심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에 따라 강화된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하여‘청렴으로 소통하는 날’에는 대면 홍보 대신 ▲각 사무실 TV로 청렴콘텐츠 영상 송출 ▲상호 존댓말 쓰기 ▲칭찬 주고받기 ▲갑질 자가진단 테스트 등 자체 방송시스템을 활용한 비접촉 자율 활동을 추진하여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배려와 존중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향후 성남교육지원청은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참신한 청렴 콘텐츠 개발 및 생활 밀착형 캠페인을 확대하는 등 상호 존중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이를 통하여 갑질 근절 및 조직의 일하는 방식개선, 나아가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범희 교육장은 “업무 및 조직문화 전반에 걸친 갑질 관행을 찾아 개선하고 서로가 존중하는 청렴문화 조성과 일하고 싶은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청렴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청렴한 성남교육을 만들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