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민의 혁신 아이디어를, 체감하는 기상서비스로

기상청, ‘2020년 기상서비스 개선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상청(청장 김종석)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류찬수)은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 ‘기상서비스 개선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공동으로 개최하며,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국민이 실제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기상서비스의 확실한 변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참여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국민생활 밀접 분야 선제적·맞춤형 기상서비스 혁신방안 등 총 5개 분야이다.

공모 방법은 공모 관련 누리집*에서 신청서와 제안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kjg@kmiti.or.kr)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일반국민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기상청장상) 등 총 7건을 선정해 8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는 제반 사항을 고려하여 신규사업 추진 등 기상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이 기상청과 국민을 잇는 소통과 혁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합니다.”라며, “이를 통해 국민이 주도하고, 실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기상서비스 혁신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