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4차산업신문] 외교부는 6.24.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그린 뉴딜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제7차 그린라운드테이블(Green Round Table)」을 개최한다.
이번 그린라운드테이블은 주한외교단, 관계부처, 학계, 국제기구 등 소속 국내·외 다양한 인사들(약 120여 명)을 초청하여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경제 회복과 미래 기후변화·환경 위기 대응을 위한 정책으로서 그린 뉴딜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한국형 그린 뉴딜이 성공하기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강경화 장관의 환영사, 반기문 GGGI 총회·이사회 의장, 김정욱 녹색성장위원회 민간위원장, 김성환 더불어민주당의원의 축사가 이루어지고, 내년 우리나라에서 개최 예정인 제2차 P4G 정상회의의 홍보도 병행될 예정이다.
한편, 동 그린라운드테이블 행사 계기에 우리나라에 소재한 녹색 국제기구인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Global Green Growth Institute]의 설립 10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도 마련된다.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는 GGGI 설립 10주년 동영상 및 기념 사진첩을 제작하여 참석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대응 및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노력과 그린 뉴딜 정책의 연계성을 모색하면서 국제사회의 논의를 주도하는 계기로 활용하고, 관계 부처와 협업하여 우리 정부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그린 뉴딜’정책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