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실무위원회 개최


[한국4차산업신문] 국방부는 6월 26일 국방부 차관을 위원장으로 하는 이전부지 선정실무위원회와, 7월 3일 국방부 장관을 위원장으로 하는 이전부지 선정위원회 회의를 국방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 회의 개최는 지난 6월 9일과 10일에 국방부 차관이 대구시장, 경북도지사, 군위군수, 의성군수를 면담할 때 요청이 있었고, 국방부도 작년 한 해 속도감 있게 진행된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이 주민투표 이후 교착이 된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선정위원회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데에 따른 것이다.

6월 26일에 개최되는 선정실무위원회 회의에서는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에 대한 그간의 추진 경과를 보고받고, 주민투표 후 각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유치 신청을 한 단독후보지와 공동후보지가 특별법에 따른 이전부지 선정절차와 기준에 부합하는지 등 이전부지 선정 적정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선정절차에 대해서는, 주민투표 후 지난 1월 22일 군위군수와 의성군수가 한 유치 신청이 특별법 제8조에 따라 이전부지로 선정될 수 있는 유치 신청 대상인지를 후보지별로 검토한다.

선정기준에 대해서는, 유치 신청이 된 각 후보지가 특별법 제6조에 따라 지난해 11월 27일 제5회 선정위원회에서 ‘숙의형 시민의견 조사’ 결과와 권고를 반영하여 정한 ‘주민투표 및 부지선정’ 방식을 충족하는지를 후보지별로 검토한다.

7월 3일에 개최되는 선정위원회 회의에서는 6월 26일 실무위원회에서 논의한 결과를 반영하여 이전부지 선정과 관련된 사항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