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4차산업신문]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성장 둔화에도 중국인의 사치품 소비는 줄지 않고 여전히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음. 해외에서 사치품을 구매하는 대신 중국 국내 매장 또는 온라인으로 쇼핑을 하는 중국인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자문기관인 베인에 따르면 2020년 중국 사치품 시장의 매출은 전년대비 45% 증가하여 522.1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글로벌 사치품 매출 총액의 20%를 차지). 이로써 중국은 2020년 글로벌 사치품 시장에서 유일하게 성장세를 이룬 국가로 부상했다.
또한 유럽은 입국 여행자의 감소로 인해 관련시장은 전년비 36% 하락하여 약 670억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미국은 27% 하락하여 약 735억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부유층 해외여행 감소에 따라 중국 국내 사치품 소비가 늘어나 2025년 기준 중국은 글로벌 최대 사치품 시장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ㅇ 의류, 주얼리, 시계 등을 비롯한 사치품 시장은 2009년 금융위기 이래 처음으로 23%의 하락세를 보여 2,574.7억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판단된다.
[출처: 신랑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