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시, 게임×전시로 남산골한옥마을 체험…비대면 시대 소통 실험

온라인 비대면 전시와 양방향 소통 게임의 결합으로 전시 형태의 다양성 기대

[한국4차산업신문] 남산골한옥마을이 온라인 전시와 퍼포먼스가 함께하는 관객 참여형 온라인 전시 '대기, 대기, 대기, 통신'을 이달 6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게임을 매개로 공연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로서, 집콕일상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디지털 문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산골한옥마을을 재해석하여 창작한 가상세계의 공간 ‘남산골’ 섬에 설화적인 요소를 담아낸 본 전시는 커뮤니케이션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기반을 둔다. 비대면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 세상과의 소통 창구 역할로 주목을 받고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이다. 선거 유세를 위한 ‘바이든’ 섬이 만들어지기도 했던 그곳에 이제 공연장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본 전시는 대학생 청년작가로 구성된 예술공동체 Zerogram(배하영, 송하은, 신범균)과 503 Service Unavailable

Service Unavailable

The server is temporarily unable to service your request due to maintenance downtime or capacity problems. Please try again l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