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대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는 검단신도시 개발사업 추진상 황을 점검하고 사업지구내 시민불편 도로민원 현장을 직접 살펴보 기 위해 2월 26일 검단신도시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이날 이용범 의장 등을 비롯한 의원들은 검단신도시 현장사무실을 찾아 인천도시공사(이하 도시공사)로부터 택지개발사업 광역교통 개선대책, 공동주택용지 공급현황 등 사업현황을 청취하였다. 특 히 의원들은 서울과 인천으로 이어지는 신설도로 개설, 인천도시 철도 1호선 검단연장 등 조속한 교통인프라 확충에 대해 중점 질 의하였다.
또한 의원들은 검단신도시 사업지구 내에 위치한 인천영어마을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진입도로를 이용하며 도로파임 등으로 통행에 큰 불편을 겪고 있어 민원현장을 확인하고 도시공사와 조치계획을 논의하였다. 의원들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교육시설임을 감안하여 안전을 위해 조속한 조치가 필요하다 강조하였고 도시공사에서는 도로파손 부위는 긴급복구를 하는 한편 근본적 대책으로 사업지구 내 계획도로를 포장하여 우회로를 개통할 예정이라고 답변하였다.
이용범 인천광역시의회의장은 “먼저 이 자리를 빌어 코로나19 확 산 차단을 위해 동분서주하는 모든 공직자, 보건·의료인 여러분 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런 상황에도 묵묵히 검단신도시 사업현장에서 도시 인프라 확충에 힘을 쓰고 계신 도 시공사와 관계기관 여러분께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