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천군은 지역의 예술 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0년 충북문화재단기금 지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옥천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모분야는 옥천군에서 진행되는 문학, 미술, 음악, 국악, 무용, 연극, 사진 등 7개분야이다.
총 지원금 규모는 1,800만원으로 충북문화재단 지역문화진흥기금 870만원에 군비 930만원이 더해졌다.
특히 올해는 지역 내 예술단체 및 예술가의 양성과 문화예술 창작여건 개선을 위해 전년보다 300만원을 증액하였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옥천군내에 주소를 두고 최근 3년 이내 1회 이상 공연 및 전시회 등 문화예술활동 실적이 있는 개인(단, 개인 문학신청자의 경우 문단등단 후 3년 이상 된 자 및 단체이다.
지원사업 신청서는 옥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3월 11일 오후 6시까지 옥천군청 문화관광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문화예술단체들이 지역의 문화예술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군은 지역의 문화 활동의 활성화와 다양한 문화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